안녕하세요. 네프랩입니다.
신규 창업하신 예비 사장님, 축하말씀 드리며, 9개 카드사 가맹점 계약 및 가맹심사 등 관련 정보를 안내 드립니다.

익히 아시겠습니다만, 스토어 운영 전 방문하시는 손님의 결제를 위해, 국내 카드 9개사(BC, 국민, 농협, 하나, 신한, 우리, 삼성, 현대, 롯데)와 가맹점 개설,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.
예비 사장님들께서 9개 카드사와 가입/계약을 체결하는 번거로움을 네프랩이 무료로 대행해 드립니다.
네프랩은 VAN사 총판 계약과 함께, 여신금융협회(금융결제원)의 정식 허가된 "가맹점 모집기업" 즉, 9개 카드사로 예비사장님을 대행으로 가입을 지원해 드리는 인증 기업으로 안심하셔도 됩니다.

서류 및 부연설명이 많은 이유는 금융법 관련 업무로 인해 조건, 심사가 까다로울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.
공동 대표인 경우와 대표자 외 직원분이 카드가맹 대행이 이루어질 경우 각각 추가로 제출되어야 하는 서류가 추가로 제출되어야 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일반적으로 법인, 영리단체, 비영리단체 등은 소속 직원분이 가맹업무를 담당하시고, 개인 사업자께서는 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님께서 직접 진행하셔야 신속하게 진행됩니다.
[심사 소요 기간] - 주말, 공휴일 제외
개인사업자 : 3~4일 소요 (공동대표일 경우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이 완료되어야 심사가 진행됩니다.)
법인/영리단체/비영리단체 : 7~10일 소요
개업 오픈일정 때문에 신속하게 카드가맹가입을 요청 많이 하십니다만, 당사가 카드심사를 직접 진행하는 권한이 없는 점 참고하여 주십시오(모든 카드사로 예비사장님 보다 신속하게 대행접수하는 권한만 있습니다).
질문 1 : 간판 및 매장 사진은 왜 필요한가요?
당사가 요구하는 기준이 아닌, 9개 카드사 모두 필수 조건입니다. 카드사 심사팀은 정상 매장, 업종, 업태와 맞는 영업장인지를 판단하기 위해 간판/매장 사진으로 예측하고 심사하는 이유입니다.
질문 2 : 간판 및 인테리어가 완료되지 않았는데요?
카드사 심사팀은 서류/사진 등 조금이라도 확인이 필요할 경우, 심사반려 처리하고 보완서류/사진을 제출하라고 합니다.
이럴 경우, 심사승인까지 일정추가되어 소요일이 더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간판/인테리어가 완성되어야 합니다. 하지만, 간판/인테리어가 늦어지는 경우가 빈번하므로 대체 가능한 기준을 추가 설명 드립니다.
간판 제작 중으로 설치가 안된 경우 - 사업자등록증 상 주소, 도로명은 해당 건물에 "도로명판"이 부착되어 있으며, 대체 가능합니다.
인테리어가 진행 중인 경우 - 인테리어 진행 중인 경우는 심사반려 됩니다. 인테리어는 가능한 거의 완료된 후, 매장 기자재(주방설비, 쇼케이스, 테이블, 의자, 각종 집기류)가 준비되고 완벽하지 않아도 기자재 배치가 80% 이상 준비되어야 합니다.
사실, 가장 빠른 방법은 하루라도 빨리 서류준비/제출을 해 주셔야 합니다~
서류 제출방법 : 당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시고, 게시판에 관련 정보 기입하신 후, 압축파일(zip, alz)로 첨부해 주세요.
예비 사장님의 대박을 응원합니다. 감사합니다.